267 0 0 14 34 0 2년전 0

액티브시니어의 낭만

지금 여기서 나로 살기

자전적 수필집 <액티브시니어의 낭만>은 가치 있는 노년기의 삶에 대한 저자의 견해를 피력한 책이다. 저자는 스스로의 삶을 책임지면서 이웃과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노년이 아름답다고 말한다. 그리고 다양한 삶의 방식으로 지금 이렇게 살아있음이 바로 낭만이고, 그 살아있음을 즐기는 것 또한 낭만이라고 강조한다. 덧붙여 현재를 살고 있는 자신의 모습에 감사하는 자세야말로 액티브시니어 시대를 살아가는 바람직한 태도라고 이야기한다. 저자가 살아온 지난 시간에서 얻은 삶의 지혜와 인생에 대한 진실의 조각들을 모아 엮은 <액티브시니어의 낭만>의 부제는 ‘지금 여기서 나로 살기’다. 1부에서는, 건강과 의식주 등 살아가는데 필요한 17가지 기초적인 질문에 답하면서 노년기는 낭만의 시간이라는 담론을 이끌고 있다. 2부..
자전적 수필집 <액티브시니어의 낭만>은 가치 있는 노년기의 삶에 대한 저자의 견해를 피력한 책이다. 저자는 스스로의 삶을 책임지면서 이웃과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노년이 아름답다고 말한다. 그리고 다양한 삶의 방식으로 지금 이렇게 살아있음이 바로 낭만이고, 그 살아있음을 즐기는 것 또한 낭만이라고 강조한다. 덧붙여 현재를 살고 있는 자신의 모습에 감사하는 자세야말로 액티브시니어 시대를 살아가는 바람직한 태도라고 이야기한다.
저자가 살아온 지난 시간에서 얻은 삶의 지혜와 인생에 대한 진실의 조각들을 모아 엮은 <액티브시니어의 낭만>의 부제는 ‘지금 여기서 나로 살기’다. 1부에서는, 건강과 의식주 등 살아가는데 필요한 17가지 기초적인 질문에 답하면서 노년기는 낭만의 시간이라는 담론을 이끌고 있다. 2부에는, 지금 여기서 나로 살아가는 일상의 모습과 영혼의 안식을 위한 생각들을 글로 옮겨 놓았다. 한계 있는 삶을 살아가는 노년이지만 앞으로 남은 삶을 의미있게 가꾸어가자는 이야기로 귀결된다. 따라서,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젊은이들의 노후설계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 한정희는 일상의 삶을 글로 표현하며 살아가는 삶의 기록자다. 생애의 모든 순간을 에세이에 담아내어 전자책으로 남기는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지금까지 꽃과 에세이 <마음에서 피는 꽃>, 건강과 에세이 <갱년기수첩>과 <시니어진입기>, 사람과 에세이 <도토리선생님>과 <생애비혼자의 싱글라이프>, 일과 에세이 <기록과 셀프퍼블리싱>등 다양한 분야의 수필집을 내놓았다. 약사(약학대학 졸업), 사회복지사(사회복지대학원 장애인복지학과 졸업), 장애인권활동가(NGO 소속)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꽃 전문잡지 월간플로라를 출간하는 도서출판 소리들의 이사/고문, 전자출판 참북스의 대표로 일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