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9 0 0 7 21 0 3년전 0

나, 목사의 아내

사모 소개서

자전적 에세이 <나, 목사의 아내>는 사모 소개서를 바탕으로 하여 쓰인 수필집이다. 글 속에는 교회의 성도들, 자신의 가족, 그리고 이웃과 세상을 위해 기도하는 마음이 가득 차 있다. 부드러우면서 영감 넘치는 글을 읽어내려가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평화로워진다. 또한 하나님 앞에 서 있는 자신의 모습을 감사한 마음으로 돌아보게 한다. 저자는 목회자의 아내로, 두 아들의 어머니로, 부모님의 둘째 딸이면서 형제자매 중에서는 막내로 살면서 자기 자신 돌아보기를 게을리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삶의 태도와 그리스도인의 가정에서 이루어야 하는 생활의 모범을 보여주었다. 특히 이 글은 담임목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후배 사모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본인의 청빙 이력서에 썼던 ..
자전적 에세이 <나, 목사의 아내>는 사모 소개서를 바탕으로 하여 쓰인 수필집이다. 글 속에는 교회의 성도들, 자신의 가족, 그리고 이웃과 세상을 위해 기도하는 마음이 가득 차 있다. 부드러우면서 영감 넘치는 글을 읽어내려가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평화로워진다. 또한 하나님 앞에 서 있는 자신의 모습을 감사한 마음으로 돌아보게 한다. 저자는 목회자의 아내로, 두 아들의 어머니로, 부모님의 둘째 딸이면서 형제자매 중에서는 막내로 살면서 자기 자신 돌아보기를 게을리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삶의 태도와 그리스도인의 가정에서 이루어야 하는 생활의 모범을 보여주었다. 특히 이 글은 담임목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후배 사모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본인의 청빙 이력서에 썼던 사모 소개서를 공개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지나치지 않으며, 설득하려 하지 않고, 목사의 아내라는 자리의 삶을 진솔하게 표현해 놓은 의미 있는 책이다.
정신여고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기독교교육학을 전공한 저자 한정혜는 장신대 학보사 신학춘추 기자로 활동했으며, 기독교교육연구원 간사, 총회교육자원부 교재 집필 및 강사를 역임했다. 십수 년간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교회에서 교육전도사로 사역했고, 현재는 천안중앙교회 담임목사의 아내로 살고 있다. 목회의 현장과 소소한 일상 속에서 하나님께서 주신 역할과 사명을 성실하게 감당하기 위해 배우기를 힘쓰며, 확신에 거하는 삶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하나님의 사랑에 대하여 그리고 예수 믿는 사람으로 어떻게 살아내야 하는지에 대하여 고민하면서 틈틈이 묵상의 글을 쓰기도 한다. 저서로는 수필집 <성지순례 이야기>가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